스마트푸드네트웍스-에쓰프레시 보통주 지분 100% 인수

모멘스투자자문 | 작성일자 2023.03.17



스마트푸드네트웍스, 에쓰프레시, 커머스솔루션, 식자재M&A, 이커머스M&A, 모멘스투자자문


안녕하세요. 모멘스투자자문입니다.


스마트푸드네트웍스(SFN)가 프랜차이즈 식자재유통 기업 에쓰프레시의 보통주 지분을 100% 인수하면서 인수합병을 마쳤습니다.


스마트푸드네트웍스는 식자재 유통에 IT기술을 더해 고도화된 푸드 커머스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콜드체인(Cold-Chain) 기반 풀필먼트(Fulfillment) 서비스 프레시고(FreshGO)와 이커머스 토탈 솔루션 서비스 프레시온마켓(FreshON Market)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에쓰프레시(S Fresh)는 전국 4,000여 외식 매장의 식자재 파트너로서 전국 배송 물류 네트워크, 상품, 발주시스템 등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그룹사인 B2B 육가공 업계 ‘에쓰푸드’의 제조 인프라를 활용한 고객 맞춤형 상품 개발 역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개인 식당부터 외식 프랜차이즈, 컨세션(호텔, 리조트, 공항) 경로 고객과의 파트너쉽은 물론 인천 아시안게임, 평창 동계올림픽 등 다수의 국제행사의 식자재 공급업체로 선정된 적이 있습니다.

스마트푸드네트웍스, 에쓰프레시, 커머스솔루션, 식자재M&A, 이커머스M&A, 모멘스투자자문

그렇다면 스마트푸드네트웍스는 왜 에쓰프레시 인수했을까요?


김민정 스마트푸드네트웍스 대표는 “에쓰프레시 인수를 통해 SFN의 비전인 ‘외식과 식품의 판을 바꾼다.’는 비전 가시화에 한 발짝 다가섰다.”며 “식자재 상품 및 물류 등의 기존 인프라에 IT 기술 역량을 합쳐 더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일각에서는 기존 스마트푸드네트웍스의 콜드체인 기반 풀필먼트 서비스 및 이커머스 토탈 솔루션에 자체 제조 및 상품 개발 역량을 더해 컨설팅부터 식자재 공급까지 푸드커머스 인에이블러로 거듭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저작권자 © 모멘스투자자문, 무단전재 및 상업적 이용 금지>


회사매각, 인수를 고민중이시라면?

MICRO M&A 전문가 모멘스와 함께 해보세요


기업금융 자문문의


💫 최대 2일 이내에 M&A 전문가가 배정된 상담 시작

💫 M&A 상담 및 기업가치측정 서비스 무료 제공

💫 트렌드에 민감한 서울대 출신, 젊은 M&A 플레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