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멘스투자자문 | 작성일자 2023.08.21
안녕하세요. 모멘스투자자문입니다.
도레이첨단소재는 도레이BSF한국의 지분을 70% 인수하면서 배터리 분리막 사업에 본격 진출 의지를 밝혔습니다. 또한 인수를 진행하면서 도레이BSF한국의 경영체제를 한국인 중심으로 전환한다고 알려졌습니다.
도레이첨단소재는 1999년에 설림되어 섬유, 필름, IT분야의 생활 기초소재부터 고부가가치 특수소재까지 다양한 산업의 필수소재를 공급하는 기업으로, 일본 도레이 그룹의 자회사입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필름, IT 소재, 부직포, 원사, 수지 등 핵심 생활소재부터 탄소섬유, 수처리, 신재생 에너지 분야에 이르는 친환경 첨단소재까지 다루고 있습니다.
도레이BSF한국은 도레이 배터리 세퍼레이터 필름 한국 유한회사의 약자로, 경북 구미에 위치해있으며 2008년에 설립되어 주요 제품은 배터리세퍼레이터필름인 세틸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도레이BSF한국은 배터리 4대 핵심소재 중 하나인 분리막 제조업체입니다. 또한 고도의 제막 기술을 바탕으로 전기차와 전자기기, 산업용, 축전용 등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으며 국내외 배터리 회사가 분리막 고객사입니다.
도레이첨단소재는 도레이BSF한국을 인수하면서 고객사와 협력을 확대하고 K-배터리산업 공급망 강화에 집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수요 확대가 예상되는 프리미엄 배터리 분리막 시장을 선도하면서 수요에 대응하며 최적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을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모멘스투자자문, 무단전재 및 상업적 이용 금지>
회사매각, 인수를 고민중이시라면?
MICRO M&A 전문가 모멘스와 함께 해보세요
💫 최대 2일 이내에 M&A 전문가가 배정된 상담 시작
💫 M&A 상담 및 기업가치측정 서비스 무료 제공
💫 트렌드에 민감한 서울대 출신, 젊은 M&A 플레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