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글로비스, 스마트물류솔루션 효율화를 위해 알티올 인수

모멘스투자자문 | 작성일자 2023.08.21



현대글로비스, 알티올, 스마트물류솔루션, 물류매각, 물류인수, 물류솔루션매각, 물류솔루션인수, M&A, 인수합병, 모멘스투자자문


안녕하세요. 모멘스투자자문입니다.


현대글로비스가 물류 자동화 솔루션 전문기업 알티올 지분 인수를 위해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성장하고 있는 스마트 물류 솔루션 영역을 미래 성장동력 중 하나로 삼고 사업 확대에 나선다”고 전했습니다.

 

현대글로비스는 현대자동차 그룹의 운송 계열사로 그룹 내의 종합 물류 업무를 전담하고 있습니다. 현대차-기아의 국내 원자재 운반 및 생산된 차량의 출고장 탁송 등 국내 및 해외 물류에 대한 업무를 전담하고 있으며 최근은 철강 및 중고차 유통 사업으로도 분야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유통판매 사업에서는 앨라바마 공정에 적용한 RFID시스템으로 실시간 화물 추적을 통해 긴급운송률 감소에 큰 도움이 되고 있으며 비용 절감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국내 자동차부품산업의 수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알티올은 2017년에 설립되어 물류 자동화 소프트웨어 분야 강점을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물류 현장에 자동화 소프트웨어 적용할 때 운영을 중단하지 않고도 자동화 소프트웨어를 재구축 및 적용하는 기술을 구현했습니다. 현재는 AGV, AMR 등 무인 방송 시스템과 Sorting System 분야까지 사업을 확장하며 자동화 설비 구축을 통해 디자인부터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대글로비스, 알티올, 스마트물류솔루션, 물류매각, 물류인수, 물류솔루션매각, 물류솔루션인수, M&A, 인수합병, 모멘스투자자문

그렇다면 현대글로비스는 왜 알티올을 인수했을까요?


현대글로비스는 스마트물류솔루션 사업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스마트물류솔루션이란 상품의 입고부터 관리, 분류, 운송 등 모든 과정에서 빅데이터, AI, 로보틱스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기술을 적용해 물류 효율성을 도모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에 알티올은 운영을 중단하지 않고도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재구축, 적용에 용이해 운영 생산성이 타 업체에 비해 최대 30%가 높아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저작권자 © 모멘스투자자문, 무단전재 및 상업적 이용 금지>


회사매각, 인수를 고민중이시라면?

MICRO M&A 전문가 모멘스와 함께 해보세요


기업금융 자문문의


💫 최대 2일 이내에 M&A 전문가가 배정된 상담 시작

💫 M&A 상담 및 기업가치측정 서비스 무료 제공

💫 트렌드에 민감한 서울대 출신, 젊은 M&A 플레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