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 거래사례

비나텍, 커패시터 전문기업 "수산에너솔" 지분 87% 인수완료


2024.03.26 모멘스투자자문

Copyright ⓒ모멘스투자자문㈜. All rights reserved

친환경 에너지 소재,부품 전문기업 비타텍이 커패시터 전문기업 수산에너솔 지분 87.83%를 확보했다 밝혔습니다.


수산에너솔은 하이브리드 커패시터와 고분자 폴리머 커패시터를 전문적으로 생산 및 개발하는 회사로, 일본에 이어 커패시터를 두번째로 상용화한 유망한 회사입니다. 수산에너솔의 커패시터는 100V 이상 고전압을 지원하며 자동차 전장을 비롯해 로봇 등 다양한 산업에서 필수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비나텍,수산에너솔,수산에너솔 인수,인수합병,모멘스투자자문

수산에너솔의 커패시터는 비나텍이 기존 영위하고 있던 슈패시터의 특성을 보완해줌으로써 비나텍의 시장 범위를 넓힐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하이브리드와 폴리머 제품으로 시장이 확장되어 전동화 자동차 시장에 보다 안정적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넥과 수산에너솔 모두 베트남에 생산기지를 보유하고 있어 통합 과정에서도 효율적으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됩니다.


슈퍼커패시터 시장은 2022년부터 2028년까지 연평균 14.1%의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앞으로 산업과 어플리케이션 다각화로 수요는 지속적으로 상승될 것으로 보입니다.


비나텍 관계자는 "슈퍼커패시터 글로벌 시장점유율 1위인 비나텍과 수산에너솔이 보유한 핵심 기술을 접목해 글로벌커패시터의 일류기업으로서 위치를 더욱 공공히 할 것이며, 양사간 시너지를 통해 기술 개발, 생산시설 확대 등 새로운 시장확대를 위해 힘써나갈 예정"이라 말했습니다.




회사매각, 인수를 고민중이시라면?

MICRO M&A 전문가 모멘스와 함께 해보세요


기업금융 자문문의


💫 최대 2일 이내에 M&A 전문가가 배정된 상담 시작

💫 M&A 상담 및 기업가치측정 서비스 무료 제공

💫 트렌드에 민감한 서울대 출신, 젊은 M&A 플레이어